세상의모든이야기 설전

키워준 값 갚고 이제 돈 안주는 제가 너무한 건가요? 본문

그냥썰

키워준 값 갚고 이제 돈 안주는 제가 너무한 건가요?

Scent_volt 2023. 3. 13. 08:48
어렸을 때부터 키워준 값은 줘야지
돈 벌면 엄마 아빠 얼마 줄 거냐라는 말을
지겹도록 듣고 자랐어요
정작 저는 학원 다닌 적도 몇 번 없고
(가격이 비싸니 몇 달 하다 눈치 줘서 그만둠)
교복도 학교 선배가 물려주는 거 입고
수학여행도 지원금 받아서 다른 반 애들이랑
갔었고요.
용돈은 중학교 때는 3천 원
고등학교 때는 버스비 포함 2만 원 받았지만
수틀리면 돈을 안 주셔서 모았다가 안 주시면 그때 버스비나 현장학습비로 사용했었어요.
집안일도 절반 이상 제가 해서 고3 때는 잠깐
기숙사(무료) 살았었는데 주말에 오면 일주일 치
청소는 제 담당이었어요.
그렇게 20살 되자마자 취업했었는데
바로 키워준 값을 달라 하시더라고요
5천만 원을 요
나한테 지금까지 썼던 생활비, 식비, 학원비, 학습지
용돈에다가 지금까지 제가 속상하게 해서
힘들었던 것까지 합친 거라고
다른 집은 1억 넘는 집도 있다 하시는 데
내 부모님은 성인 되자마자 나 벗겨먹을 생각밖에 안 했다는 것에 정이 다 떨어졌어요
안 주면 더 피 말리게 할 걸 알기에
그럼 난 딱 청구한 그대로만 주겠다 하고
바로 자취방 구해서 집 나온 뒤 다달이 80만 원씩 보냈습니다 같이 살면 성활비 명목으로 더 받을 것 같아서요
20살 때부터 25살까지 월세랑 생활비 약간 빼면 남는 게 하나도 없어 친구도 일 년에 한두 번 봤었어요
그렇게 다 갚은 후로 이번 설이 첫 명절이었는데
돈 안 드리니 며칠 뒤에 카톡 오더라고요
이번에 돈이 안 들어왔다고요
이제부터 없다고
난 키워준 값 다 갚았으니 서로 남은 거 없는 거라고
앞으로 어떠한 기념일도 안 챙길 거고
본가도 안 갈 거라고
그 집에 들어가서 물 한 방울도 청구할까 봐
못쓰겠으니 만나도 밖에서 보고 더치페이 할 거라고 했어요
돌아오는 말은 천하의 불효자
내가 널 어떻게 키웠는 대하며 엉엉 우시는 데
그냥 아무 감정도 안 들고
그래서 그거 다 청구하셔서 받지 않았냐 애초에 불효자 면 그 돈을 갚았겠냐고 하며 더 이상 할 말 없으면 끊겠다고 하고 끊었어요
며칠 동안 문자로 화 내시다가 갑자기 사과도 하시고 다시 화내시고 있는 데 제가 잘못한 게 있나요?
Comments